뮤지컬 ‘광주’ 더 큰 감동으로 돌아온다 '시즌2' 4월 13일 서울서 첫 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뮤지컬”이라는 호평을 받은 뮤지컬 ‘광주’가 다시 돌아온다.

지난해 80년 5월 광주민주화운동을 뮤지컬로 재구성하면서 관객몰이에 성공한 뮤지컬 ‘광주’가 오는 4월 서울 강남에 자리한 LG아트센터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뮤지컬 ‘광주’는 앞서 홍익대 아트센터에서 초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공연을 진행,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간바 있다. 올해엔 LG아트센터에서 4월 13일 두 번째 시즌을 무대에 올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광주에서의 공연 일정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전인 5월 15일부터 16일 이틀간 빛고을시민문화관 2층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시즌에서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 등장인물의 서사는 물론 스토리 등을 대폭 보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즌 1과 마찬가지로 13인조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웅장하고 감동적인 선율과 섬세하고 역동적인 안무는 무대를 더욱 풍성하고 밀도 높게 만들 것이다.

뮤지컬 ‘광주’ 두번째 시즌에는 초연의 영광을 재현할 민우혁, 민영기, 장은아, 이봄소리, 박시원을 비롯한 23인의 오리지널 캐스트와 작품의 신선함을 자아낼 9인의 뉴캐스트의 조합으로 작품의 깊이를 더한다.

새롭게 합류하는 캐스트의 라인업이 화려하다. 뮤지컬 ‘햄릿’, ‘삼총사’, ‘체스’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실력파 뮤지컬 배우로 입지를 다진 신우(B1A4)를 비롯해 뮤지컬 ‘팬레터’ 등의 믿고 보는 배우 김종구·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드는 실력파 배우 최대철·뮤지컬 ‘그날들’, ‘헤드윅’ 등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임진아·뮤지컬 ‘팬레터’, ‘미아파밀리아’등에서 활약한 개성파 배우 안창용 등 9인의 배우가 합류했다.

구체적인 캐스팅을 살펴보면, 극을 이끌어가는 중심인물이자 시민들의 틈에 잠입해 혼란을 야기하려 하는 특수부대 편의대원 ‘박한수’ 역에는 민우혁과 B1A4의 신우가 캐스팅됐다.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인 윤상원 열사를 모티브로 한 인물이자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 야학교사 ‘윤이건’ 역에는 민영기와 김종구가 출연한다. 황사음악사를 운영하는 교사이자 정 많고 사려 깊게 학생들과 시민군을 돌보는 ‘정화인’ 역에는 장은아가, 자신의 신념에 투철한 야학교사인 ‘문수경’ 역에는 이봄소리와 최지혜가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이어 505특무대장으로 편의대원을 지휘하는 ‘허인구’ 역은 박시원과 최대철이, 천주교 사제인 ‘오활사제’ 역은 이동준이 맡는다. 넉살좋고 풍자적이며 친화력을 갖춘 ‘거리천사’ 역은 임진아가, 시민군의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하는 ‘이기백’ 역은 안창용이 출연한다.

배우 뿐 아니라 연출진의 구성도 눈에 띈다. 패럴림픽 폐막식 연출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고선웅을 필두로, 오페라 ‘1945’ 등을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 최우정이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힘을 합쳤다.이와함께 예술감독 유희성·음악감독 이성준·안무감독 신선호·무대디자이너 김종석·음향디자이너 권지휘·조명디자이너 백시원 등 한국 뮤지컬 분야의 최정상급 크리에이티브진들이 뭉쳤다.

한편, 뮤지컬 ‘광주’ 러닝타임은 160분이며, LG아트센터에서는 4월 13일부터 25일까지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시간은 화·목·금요일은 오후 8시, 수요일은 오후 3시와 8시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2시와 6시30분이다.

광주에서의 공연은 5월 15일과 16일에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15일은 2회 공연(오후 2시·6시 30분), 16일은 1회 공연(14시) 등 총 3차례 선보인다.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컬 ‘광주’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능하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뮤지컬 ‘광주’ 더 큰 감동으로 돌아온다<br>'시즌2' 4월 13일 서울서 첫 선 - 남도일보 (namdonews.com)

추모글 모음

5・18 추모의 글

순서 성명 추모의 글
353 황규 * 초6이지만 이 민주화 운동에 대해 추모의 글을 올립니다.
352 *
351 김선 * 너무늦게와서 미안합니다
잊지않겠습니다
350 *
349 김동 * 기억이 없군 뭐가뭔지~~~
348 이동 * 선대의 희생 잊지않겠습니다.
347 강예 * 직접 행동하기 정말 어려운 일인데도 나서주신 용기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346 박채 * 1980년도에 일어난 비극적인 사건을 앞으로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345 이아 *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계속 기억하고 추모하겠습니다
344 민주 *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페이지

Back to Top